ASEBA 검사군을 활용한 국내 연구 논문 - 2011년 발표 자료
2013.07.31
2011년에 발표된 ASEBA 검사군을 활용한 국내 연구 논문 목록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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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은주, 천성문 (2011). 집단영화치료프로그램이 위기청소년의 정서조절력과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 연구. 청소년상담연구, 19(2), 23-46.

김미애 (2011). 가정폭력 피해 청소년 심리특성에 따른 임상적 개입 방안에 관한 연구. 지역사회연구, 19(3), 123-144.

김민희, 정경미, 서동수, 변희정, 이민영 (2011). 정신과적 장애가 있는 아동의 문제 행동의 종류와 심각도가 부모 양육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. 한국심리학회지 임상, 30(3), 747-765.

김민희, 정경미, 이명아, 유철주, 원성철, 신윤정 (2011). 경험논문 : 소아암 생존자 집단과 건강통제 집단의 삶의 질과 문제행동 비교 및 부모보고와 자기보고의 차이 연구. 한국심리학회지 건강, 16(3), 483-500.

김영아, 이진, 김유진, 김민영, 오경자 (2011). 한국판 유아행동평가 척도 교사용(C-TRF)의 표준화 연구. 한국심리학회지 발달, 24(2), 65-86.

김윤희, 서수균, 권석만 (2011). ADHD 성향 청소년을 위한 학업적 자기관리기술 프로그램의 효과. 한국심리학회지 상담 및 심리치료, 23(3), 577-602.

김은숙 (2011). 인터넷 중독 성향을 보이는 아동의 모래상자치료 사례연구. 모래상자치료연구, 2(1), 181-209.

김은화, 최세민 (2011). 통합예술치료가 지적장애아동의 적응행동과 부적응행동에 미치는 영향. 예술심리치료연구, 7(1), 117-140.

김인숙, 이경희 (2011). 무용/동작 치료 프로그램이 다문화가정 아동의 심리사회적 적응에 미치는 영향. 예술심리치료연구, 7(4), 57-73.

박완주, 김미예 (2011). 결손가정아동의 자아탄력성과 부적응행동 변화에 미치는 문학치료 중재 효과. 정신간호학회지, 20(2), 143-156.

박은영 (2011). 자폐 범주성 장애 아동에서 아동 • 청소년 행동평가척도의 요인분석.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, 11(8), 221-230.

박장호, 정석훈, 김효원 (2011). 학령전기 아동의 정서인지행동특성과 양육스트레스.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, 22(4), 236-245.

박지현, 최선남 (2011). 위축아동의 위축행동 감소 및 자아개념 향상을 위한 인간중심미술치료 사례연구. 美術治療硏究, 18(2), 221-244.

석효정 (2011). 가정폭력피해 아동의 정서적 부적응 행동 개선을 위한 미술치료 사례연구. 아동미술교육, 10, 93-117.

송윤재, 정유숙 (2011). 발달협응장애 동반 유무에 따른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아동들의 임상적 특성.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, 22(4), 307-313.

신지혜, 윤덕순 (2011). 음악치료 프로그램이 ADHD 성향 아동의 문제행동 개선과 사회적 기술향상에 미치는 효과. 한국보육지원학회지, 7(2), 137-158.

신희선, 김정미 (2011). ADHD 위험 아동에 대한 반응성 부모교육이 아동의 문제행동과 중심축 발달행동에 미치는 효과. Child Health Nursing Research, 17(1), 39-47.

염영미 (2011). 학교폭력가해청소년과 학교폭력가해피해청소년의 특성연구. 미래청소년학회지, 8(3), 117-136.

유경미, 조용태 (2011). 정서•행동문제 유무에 따른 청소년의 인물검사 반응특성 연구. 발달장애연구, 15(4), 105-126.

윤경미, 김태완 (2011). 스토리텔링 중심의 집단미술치료가 아동에게 미치는 영향. 한국보육학회지, 11(3), 65-88.

윤현수, 강지현, 오경자 (2011). 유아기 내재화 및 외현화 문제의 안정성: 1년 추적연구. 한국심리학회지 임상, 30(2), 617-627.

윤효운 (2011). 품행장애청소년의 감성에 대한 반응 연구-뇌영상 기법을 이용.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, 50(4), 65-78.

이소영, 박준호, 임은지, 정한용 (2011). 아동•청소년 문제행동평가척도를 이용한 반항성 도전장애의 선별.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, 22(2), 95-102.

이영옥, 이정숙 (2011). 미술치료가 시설보호 아동의 외현화 문제와 사회적 유능성 및 일상적 스트레스에 미치는 효과. 美術治療硏究, 18(2), 267-286.

이푸른, 한인자, 김창길 (2011). 오감자극 원예활동 프로그램이 저소득가정 아동의 집중력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. 한국인간ㆍ식물ㆍ환경학회지, 14(6), 331-336.

탁희종, 이지호, 이장명, 정석훈, 이재원, 심창선, 윤재국, 성주현, 방수영 (2011). 일 도시의 초등학교 학생의 수면습관과 행동, 정서, 주의력, 학습과의 관계. 소아·청소년정신의학, 22(3), 182-191.

하은혜 (2011). 영유아 발달지체 선별에 대한 CBCL 1.5-5 유아행동평가척도-부모용의 변별력. 한국심리학회지 임상, 30(1), 137-158.

하은혜, 김서윤, 송동호, 곽은희, 엄소용 (2011). 발달지체 진단에서 CBCL 1.5-5 유아행동평가척도-부모용의 변별력.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, 22(2), 120-127.

ASEBA 검사군을 활용한 국내 연구 논문 - 2012년 발표 자료
ASEBA 검사군을 활용한 국내 연구 논문 - 2010년 발표 자료