ASEBA 검사군을 활용한 국내 연구 논문 - 2012년 발표 자료
2013.07.31
2012년에 발표된 ASEBA 검사군을 활용한 국내 연구 논문 목록입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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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미라, 이효신 (2012). 지적장애아동과 품행장애아동의 가족지원 사례관리 연구.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, 51(3), 121-150.

구연익, 노경란 (2012). 내재화, 외현화, 내-외 혼재 장애를 가진 아동들의 기질 및 성격에 대한 비교 연구. 한국심리학회지 발달, 25(4), 1-20.

권순재, 박태원, 박선희, 양종철, 정영철, 정상근 (2012). 소아청소년 집단에서 집단 따돌림의 유병률과 이와 관련된 정신병리 현상.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, 23(3), 143-153.

김미라, 강지현 (2012). 어머니의 정서표현 양가성이 남녀 유아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. 상담학연구, 13(6), 2803-2820.

김민영, 김영아, 오경자 (2012). 한국판 아동•청소년행동평가 척도 교사용(TRF) 표준화 연구. 한국심리학회지 학교, 9(2), 367-391.

김유정, 안선희 (2012). 아동의 정서행동문제와 학업성취도 간의 관계에 대한 지역효과 연구. 아동과 권리, 16(2), 341-365.

김인, 신성숙 (2012). 사회복지시설아동의 문제행동과 학교적응에 집단미술치료 프로그램이 미치는 영향. 예술심리치료연구, 8(2), 47-70.

김정은, 박수정 (2012). 그림동화를 활용한 미술치료가 아동의 공격성과 또래관계에 미치는 영향 단일사례연구. 아동교육, 21(3), 203-217.

김흥규, 안정숙, 김민혁 (2012). 임상에서 부모-교사 보고의 일치.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, 23(3), 127-133.

문영경, 이영 (2012). 어머니의 정서적 가용성이 유아의 사회적 기술 및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: 유아 의도적 통제의 매개효과를 중심으로. 대한가정학회지, 50(1), 103-119.

문장원 (2012). 보호관찰 청소년의 문제행동 특성. 정서·행동장애연구, 28(4), 231-245.

박미진, 강지현 (2012). 정서ㆍ행동장애연구 : 유아의 기질, 부부갈등, 부모 양육행동이 유아의 외현화 문제행동에 미치는 영향. 정서ㆍ행동장애연구, 28(4), 331-352.

성상율, 최태영, 이종훈 (2012). 한국인 청소년 재소자들의 충동성 및 공격성과 도파민 수송체 유전자 다형성의 연관성 연구. 생물치료정신의학, 18(1), 63-74.

손선미, 최선남 (2012). 교류분석(TA)이론을 기초한 어머니집단미술치료가 양육태도와 자녀의 문제행동에 미치는 효과. 美術治療硏究, 19(6), 1503-1521.

송경환, 김정필 (2012). 목재매체를 이용한 집단미술치료가 시설아동의 위축과 우울/불안에 미치는 효과. 美術治療硏究, 19(5), 1113-1131.

양재웅, 김유진, 김현수, 신경민, 신윤미 (2012). 아동의 우울보고에 따른 부모 아동행동평가의 차이. 소아ㆍ청소년정신의학, 23(2), 76-81.

우샛별, 심영석, 이건희, 김성구 (2012). 소아청소년 틱 장애(Tic disorder) 환자의 임상적 특성과 심리분석. 대한소아신경학회지, 20(2), 90-97.

유숙경, 이승희 (2012). K-CBCL 1.5-5와 Gottman의 양육방식 유형에 의한 유아의 정서행동문제와 어머니의 양육방식과의 관계. 정서ㆍ행동장애연구, 28(2), 1-22.

이경림, 권정혜 (2012). 이혼 가정 아동을 위한 심리 개입 프로그램의 효과 검증. 한국심리학회지 임상, 31(1), 187-202.

이수연, 이승희 (2012). 정서행동문제에 대한 청소년과 교사간의 평가차이 및 관련변인. 특수교육학연구, 47(1), 63-85.

이슬아, 김근향, 육기환 (2012). 청소년의 내재화 및 외현화 장애 평가와 진단에서 K-CBCL과 MMPI-A의 유용성. 한국심리학회지 임상, 31(1), 391-399.

이승희, 백승영 (2012). 2009 KISE 정서,행동장애 선별검사의 양호도 및 개선방안. 정서ㆍ행동장애연구, 28(4), 1-28.

이효선, 방명애 (2012). 자아존중감 집단중재 프로그램이 품행장애 위험 고등학생의 학교생활 적응과 자아존중감에 미치는 영향. 정서ㆍ행동장애연구, 28(2), 171-194.

장선영, 박지원, 이시원, 이지혜, 장경민, 최빛나, 김수경 (2012). 주의력결핍-과잉행동장애(ADHD) 아동의 주의집중력 향상을 위한 Interactive Metronome® 훈련의 효과. 대한보조공학기술학회지, 4(-), 73-87.

전영희 (2012a). 다문화가정 청소년의 자아개념과 정서•행동문제의 관계. 재활심리연구, 19(2), 277-293.

전영희 (2012b). 비지시적 미술치료가 선택적 함묵아동의 언어자기표현과 문제행동개선에 미치는 영향. 美術治療硏究, 19(4), 859-878.

정현희, 이화영 (2012). HTP 평가항목 간편화. 美術治療硏究, 19(2), 231-244.

제미영, 신인수, 최지은 (2012). 중학생 우울관련 변인에 관한 메타분석. 청소년상담연구, 20(2), 361-385.

홍은주, 서창원 (2012). 꼴라쥬 소집단미술치료가 정신지체학생의 사회적 위축행동에 미치는 효과. 美術治療硏究, 19(6), 1377-1394.

Chung, M-S (2012). 성폭력 피해아동의 PTSD 진단에 있어서 미술치료적 접근의 효용성 : 사례연구 재활심리연구, 19(2), 187-208.

Moon, K-S (2012). 청소년의 정체감 유형과 심리적 안녕감: 개인주의와 집단주의의 조절효과 교육종합연구, 10(4), 281-306.

10-year changes in behavior problems of Korean adolescents (2013)
ASEBA 검사군을 활용한 국내 연구 논문 - 2011년 발표 자료